본문 바로가기
살며 느끼는 것들/뮤직 노트

여진, 노영심, 임영웅-그리움만 쌓이네

by 가제트21 2020. 4. 27.

이 노래를 안 올릴 수가 없다.

워낙 좋아하는 7080 노래였었는데 임영웅이 사랑의 콜센터 무대에서 불러버렸기 때문.

 

여진은 1979년에 이 노래와 "꿈을 꾼 후에", "목련꽃" 등이 수록된 여진 노래모음 1집을 발표하였는데 이 노래가 유독 사랑을 많이 받았다.

그 이유는 노래 자체도 잘 만들었지만 노영심이 리메이크를 한 이유도 있었겠지...

 

어쨋던 그렇게 스테디셀러였던 이 노래가 며칠 전 임영웅에 의해 또다시 조회수가 오르기 시작했다.

ㅎㅎㅎ

 

요즘 좀 바뻐서 글을 못 올리고 있었는데

이 노래를 통해 오랜만에 나도 블러그에 복귀(?)

 

세 가수의 버젼을 들어보시라.

 

 

40년 전이지만 꽤 노래를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드는 수준급 작곡,작사와 노래 솜씨이다.

 

 

이 장면은 1995년 가요톱텐 당시 모습.

노영심 풋풋한 시절...

 

 

 

감성 장인 맞다.

역시!

이런 스타일 노래는 뭐든 잘한다.

 

다정했던 사람이여 나를 잊었나
벌써 나를 잊어 버렸나
그리움만 남겨놓고 나를 잊었나
벌써 나를 잊어버렸나

그대 지금 그 누구를 사랑하는가
굳은 약속 변해 버렸나
예전에는 우린 서로 사랑했는데
이젠 맘이 변해버렸나

아 이별이 그리 쉬운가
세월 가버렸다고 이젠 나를 잊고서
멀리 멀리 떠나가는가

오 나는 몰랐네 그대 마음 변할 줄
난 정말 몰랐었네
오 나 너 하나만을 믿고 살았네
그대만을 믿었네
오 네가 보고파서 나는 어쩌나
그리움만 쌓이네

아 이별이 그리 쉬운가
세월 가버렸다고 이젠 나를 잊고서
멀리 멀리 떠나가는가
오 나는 몰랐네 그대 마음 변할 줄
난 정말 몰랐었네
오 나 너 하나만을 믿고 살았네
그대만을 믿었네

나는 몰랐네 그대 마음 변할 줄
난 정말 몰랐었네
나 너 하나만을 믿고 살았네
그대만을 믿었네
오 네가 보고파서 나는 어쩌나
그리움만 쌓이네
그리움만 쌓이네 쌓이네
그리움만 쌓이네

 

댓글